동맥경화 증상과 원인 예방을 위해

동맥경화는 혈관 벽에 여러 가지 유해한 물질이 쌓이면서 혈관의 직경이 좁아지고 딱딱해지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추운 날씨에는 좀 더 주의해야 할 질환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동맥경화 증상과 원인 그리고 예방을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동맥 경화의 증상 동맥경화는 혈관 벽에 여러 가지 유해한 물질이 쌓이면서 혈관의 직경이 좁아지고 딱딱해지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추운 날씨에는 좀 더 주의해야 할 질환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동맥경화 증상과 원인 그리고 예방을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동맥 경화의 증상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침묵의 질병이라고도 하는 동맥경화는 심장 혈관이 좁아지면 가슴이 불편해지고 통증을 느끼기도 하고 심장 박동이 불규칙해지거나 빨리 뛰기도 합니다. 현기증이나 숨이 차거나, 다리와 발목, 발가락 등이 붓거나 합니다. 언어 장애가 될 수도 있고, 배에 통증을 느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침묵의 질병이라고도 하는 동맥경화는 심장 혈관이 좁아지면 가슴이 불편해지고 통증을 느끼기도 하고 심장 박동이 불규칙해지거나 빨리 뛰기도 합니다. 현기증이나 숨이 차거나, 다리와 발목, 발가락 등이 붓거나 합니다. 언어 장애가 될 수도 있고, 배에 통증을 느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동맥경화증의 원인 동맥경화증의 원인

동맥경화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고혈압, 고지혈증, 흡연이 가장 큰 원인이 된다고 하고 또 유전적인 요인, 노화에 의한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하네요. 스트레스나 당뇨, 폐경 이후의 여성,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이 원인이 될 수 있고 운동 부족이나 불규칙한 식습관에서 비롯된다고 하니까 어느 정도는 생활습관의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고혈압, 고지혈증, 흡연이 가장 큰 원인이 된다고 하고 또 유전적인 요인, 노화에 의한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하네요. 스트레스나 당뇨, 폐경 이후의 여성,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이 원인이 될 수 있고 운동 부족이나 불규칙한 식습관에서 비롯된다고 하니까 어느 정도는 생활습관의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 예방을 위해서 할 일 동맥경화 예방을 위해서 할 일

정상체중을 유지하기 위한 식단과 지속적인 운동은 모든 질환 예방의 기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큰 원인이 되는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같은 질환이 있으면 꼭 치료하는 것이 좋고 금연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포화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을 위한 좋은 음식으로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 현미, 오트밀 등 통곡물, 콩류, 오메가3 함유량이 있는 생선,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정상체중을 유지하기 위한 식단과 지속적인 운동은 모든 질환 예방의 기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큰 원인이 되는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같은 질환이 있으면 꼭 치료하는 것이 좋고 금연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포화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을 위한 좋은 음식으로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 현미, 오트밀 등 통곡물, 콩류, 오메가3 함유량이 있는 생선,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몸에 좋은 음식에 대해 주로 쓰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생활 정보선에서의 질병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질병에 대해 알면 알수록 느끼는 것은 예방과 치료법에 운동과 식습관 관리가 반드시 들어간다는 것으로 비만이 많은 질병의 원인이 되므로 적정 체중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글을 쓸수록 반성하게 되네요. 단번에 변하지 않는 것이 습관인 만큼 천천히 조금씩이라도 더 노력해서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힘들게 오래 사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건강하게 노후의 삶을 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몸에 좋은 음식에 대해 주로 쓰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생활 정보선에서의 질병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질병에 대해 알면 알수록 느끼는 것은 예방과 치료법에 운동과 식습관 관리가 반드시 들어간다는 것으로 비만이 많은 질병의 원인이 되므로 적정 체중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글을 쓸수록 반성하게 되네요. 단번에 변하지 않는 것이 습관인 만큼 천천히 조금씩이라도 더 노력해서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힘들게 오래 사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건강하게 노후의 삶을 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