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은평구 역촌동에 방문했습니다.현장 사진부터 보여드릴게요.
1층 천장에 누수가 있어서 방문했는데 2층 하수도가 막혀서 누수가 있어서 급하게 주인이 옥상에 수도밸브를 잠갔는데 제대로 잠기지 않았어요.옥상에 예전에 물탱크가 있던 자리에 물탱크가 없어져 직수를 묶어둔 곳입니다.지금은 수압이 좋기 때문에 물탱크는 필요 없지만, 이전에는 수압이 약하기 때문에 물탱크에 저장된 물을 수압으로 낮춰서 사용했습니다.여기가 시간이 지나면서 밸브도 제대로 닫히지 않고 부속물이 부식되어 검어졌습니다, 옥상에 수도 요금을 나누기 위해 수도 계량기도 3개 붙어 있습니다만, 별도의 바늘이 돌아가지 않아 수도 요금을 나누는 것이 불편하기 때문에 밸브에서 계량기까지 모두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분해 작업을 기존 배관과 부속품을 모두 분해합니다.
분해가 제일 신중하네요 낡은 배관을 풀다가 벽 안쪽에서 누수가 있으면 정말 큰일이 납니다.힘 조절을 잘 해서…
배관에 손상없이 잘 풀렸네요.^^
아래층에 내가 가는 구리 파이프가 45도로 기울어져 있어서 주름관으로 배관을 해야 할 것 같아요.에이콘(pb)관으로 시공하시면 더 깔끔하고 좋으나 기울어져있어 주름관으로 물탱크 직수연결 작업을 시작합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잠기지 않았던 밸브를 먼저 볼밸브로 달아드렸습니다.옥상 아래에 세 가구가 살고 있고, 하나로 올라온 수도관이 세 개로 나뉘어 내려갑니다.이것을 나눠주기 위해 분배기 3구를 사용하여 분배하고, 각 집에 수도 계량기를 붙입니다.분배기에서 배관을 하나씩 수도 계량기에 연결합니다.역시 새것이 좋겠네요.^^ 배관이 주름관이라서 모서리가 생기지 않아서 조금 아쉽네요.이렇게 옥상의 옛 물탱크 위치를 직수로 연결했습니다.수압을 보시고 보온하시면 될 것 같아요.이렇게 부식이 심했던 배관이 교체 후 이렇게 바뀌었습니다.겨울에는 보온재만으로는 수도가 얼 수 있습니다.이전에 수조가 있던 집이라면 겨울이 오기 전에는 반드시 이불 등으로 보온 처리를 해야 합니다.이렇게 은평구 누수탐지/역촌동 물탱크 직수연결 작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이런 일로 고민되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세요.010-2024-8582호남설비 누수탐지 서울특별시 은평구 가좌로 7라길 51-1#은평구누수탐지 #역촌동누수탐지 #은평구물탱크직수연결 #역촌동물탱크직수연결 #은평구설비업체 #역촌동설비업체